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기 잇몸 마사지와 닦기. 마더케이 멸균 구강티슈로 해결!

구이짱의 일상과 육아

by 나이스녕이 2021. 2. 16. 23:06

본문

 

아기 잇몸 닦으면서 마사지도!

마더케이 멸균 구강티슈로 해보세요. 혓바닥은 어떡해??

 

안녕하세요. 113일 된 아기를 키우는 뿡뿡이 아빠입니다. 오늘은 아기 잇몸 마사지 및 닦기에 대해 몇 자 적고자 합니다.

태어난 지 곧 4개월 째로 달려가는 우리 아기 몸도 많이 커서 몸무게도 많이 나가고, 유치가 나려는지 요즘 손에 잡히는 물건을 입으로 가져가니라 정신이 없습니다. 침도 많이 흘리고요.

 

한통에 30매

 

첫째 아이라 모든 것이 서툰 엄마, 아빠로서 이것저것 매번 인터넷 검색이나 책을 통해 아이를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잘 키울지 고민하곤 하는데요. 하나부터 열까지 쉬운 게 없습니다. 

 

 

 

저희는 샤워를 시키면서 아이 이를 닦아 주곤 하는데요. 마더케이 멸균 구강티슈를 쓰기 전 까지는 뜨거운 물에 가제손수건을 적셔서 잇몸을 마사지하듯이 가볍게 닦아주곤 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이렇게 하는 것이 맞는 건가? 하는 의문이 들어, 여기저기 묻고 검색한 결과 저희가 하고 있는 방식이 조금 잘못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ㅠㅠ

 

 

 

먼저 가재 손수건을 사용할 경우, 아무리 깨끗하게 빨았다고 하더라도 균이 있을 수도 있으니, 끓는 물에 충분히 삶은 가재 손수건을 끓이고 나서, 끓인 물을 적셔서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수돗물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은 아무리 뜨거운 물로 하더라도 균이 아예 없진 않을 테니까요..

 

 

그렇지만 매일매일 샤워를 할 때마다 어떻게 끓이지?라는 생각과 함께 뭐가 없을까 검색하던 도중 마더케이에서 나오는 멸균 구강티슈로 아이 잇몸을 닦아 준다는 여러 글을 보고 저희도 구입을 하게 되었는데요. 하나하나씩 뽑아서 쓸 수 있는 제품이어서 상당히 편하더군요. 간단히 소개를 드릴게요.

 

마더케이 멸균 구강티슈

 

마더케이 멸균 구강티슈

1. 사용방법 / HOW TO USE

'치아의 미세한 부분을 닦을 때', '시트를 펼쳐서 마사지하듯 닦을 때' 사용하는데요. 

2. 언제?

'수유, 간식을 먹인 후', '외출 또는 여행 중', '모유를 먹이기 전후'

 

4~6개월 정도에 아기들 유치가 난다고 하는데요, 그때 아기의 이가 고르게 잘 나기 위해 마사지를 잘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기가 모유나 분유를 먹을 때마다 할 수는 없고요, 저희는 샤워할 때! 하루에 한 번만 멸균티슈로 간단하게 입안의 잔여물(모유수유 후)들을 닦아 주고 있습니다. 잘 안보일 수도 있지만, 혓바닥을 보면 잔여물이 많이 남아 있는 게 보이실 거예요. 사실 혓바닥도 닦아주고 싶지만..

 

 

3. 마더케이 멸균 구강티슈는?

♥ 100℃ 이상의 고압 증기 멸균처리

 

100℃ 이상의 고압증기로 멸균 처리하여 세균, 진균 등의 유해 미생물이 없는 구강티슈

 

♥ 무첨가 100% 순수 정제수

 

100% 순수한 물만 넣어 만든 티슈로 방부제나 화학물을 첨가하지 않은 제품

 

♥ 이물질 제거에 우수한 벤리제 매쉬 원단

 

치아와 미세한 잔여물까지 휘감아서 말끔히 닦아주는 극세 섬유의 매쉬 구조

 

♥ 목화씨 솜털에서만 소량 얻을 수 있는 소재

 

재목 화씨 솜털에서 뽑아낸 원사로 유아의 잇몸과 구강 사용 가능

 

♥ 편리하고 위생적인 1회용 포장

 

1 매로 개별포장이 되어 있어 휴대가 간편하며 위생적인 사용 가능

 

 

이렇듯 멸균 구강티슈는 위생적인 면에서 아주 좋을 거 같아요. 물론 가재손수건을 삶아서 쓰는 게 더욱 좋을 수도 있지만, 매번 이를 닦을 때마다 끓이기엔, 육아에 할 일이 너무나도 많으니.. 아래 저희 아기가 멸균 구강티슈를 사용하여 잇몸을 마사지하듯 닦아주는 영상 첨부합니다. 

 

아기를 씻기고 오늘은 마지막으로 이를 닦았어요.

 

평소에는 아기 욕조에서 닦지만, 오늘은 사진 찍기 위해서~~ 이렇게 다 씻기고, 말리고 해 봤는데요, 일단 손가락 하나에 둘둘 말아서 아이 잇몸을 마사지하듯이 구석구석! 그렇지만 너무 강하지 않게 닦아 주세요.

아기 혓바닥을 보면 모유 찌꺼기와 먼지들이 많이 껴 있다고 합니다.

 

 

멸균티슈를 넣으면 아이가 쪽쪽 빨아먹습니다. 그렇지만 멸균이니 상관없겠죠? 잇몸을 닦아주며 저희가 항상 고민했던 것은 혓바닥을 닦아주느냐, 마느냐였는데요. 아기 혓바닥을 보면 모유 수유를 하며 생기는데요. 늘 닦아주고 싶지만 이걸 닦아야 느냐, 마느냐? 고민했었습니다. 오늘 사진을 찍으면서 결론을 얻었는데요.

 

 

의사 선생님 말로는, 모유수유나 분유를 먹으며 생기는 찌꺼기와 집안의 먼지들(손가락이나 물건들을 빨아먹으면서 들어갈 수 있을 거 같아요.)이 껴 있는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렇지만 혓바닥은 예민한 부분이니, 너무 자주는 아니고 하얀 부분이 심할 때 살살 닦아주셔도 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마더케이 멸균 구강티슈를 사용해 아기 잇몸을 어떻게 닦아야 할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멸균티슈를 사용하는 것보다 가재손수건을 삶아서 사용하여 아기 잇몸을 닦아주는 것이 더 좋을 거 같습니다만, 매번 삶아서 쓰기 힘드신 분들은 일회용 멸균 구강티슈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이상으로 마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