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출산선물 추천 제이엔제나(JEINJENA)역류방지쿠션 어떤가요?

구이짱의 일상과 육아

by 나이스녕이 2020. 12. 21. 11:55

본문

 

 

출산 선물로 추천 ! 제이 언제나 역류방지 쿠션!

역류방지 침대보단 , 역류방지 쿠션이 더 나은 듯!

 근데 역류방지 쿠션 사용시기는 언제고 역류방지 쿠션 이용해서 수유해도 되나??

 

지에엔제나 역류방지쿠션

 

안녕하세요. 오늘은 역류방지 쿠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희는 처음에 수유 후 아이의 역류 방지를 위해 침대가 좋을까, 쿠션이 좋을까 고민하다가 결국 두 개를 다 구하게 되었는데요. 역류방지 쿠션은 와이프 친구의 출산선물, 역류방지 침대는 제 동생의 출산선물이었습니다. 허허.. 그만큼 역류방지 쿠션이나, 침대 둘 다 출산 선물로 딱 안성맞춤이라는 거죠! 가성비도 좋고, 오랜 시간 쓸 수 있으니^^

 

 

저희가 사용하는 역류방지쿠션은 제이 언제나(jeinjena) 제품이고요. 역류 방지 쿠션의 브랜드가 너무나도 많아서 브랜드를 따지는 건 큰 의미가 없을 듯합니다. 저희도 선물 받은 물건을 값으로 메기는 건 좀 그렇지만, 선물하기 딱 좋은 가격대의 가성비 좋은 제품인 듯합니다. 

 

넘나 편안한 모습의 뿡이

++ 제이엔제나 쿠션의 특징 ++

 

1. 신생아 충격흡수가 되는 반듯한 허리 구조

 

 물렁물렁한 척추 및 경추를 가지고 태어난 아기가 등에 압력을 받으며 등받이를 누르지 않아도 됨.

 

 

2. 허리에 무리 없는 쿠션

 

대한 소아과 - 아기는 등을 반듯하게 눕혀라.  vs 미국 소아과 병원 - 역류방지 쿠션 가이드라인에서 등을 반듯하게 세워라!

 

등이 말리는 활자 세는 아기 척추 성장에 역행하는 자세로, 위역류에 도움이 되지 않고 바람직하지 않은 자세라고 하는데요, 제이 언제나는 등받이가 있어 허리 중간이 꺾이지 않아 일반 쿠션과 비교해 아기 성장에도 나쁘지 않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모양과 색깔의 역류방지쿠션
우리가 선택한건 '래빗핑크'

 

3. 성장단계에 따른 인체공학적 구조

 

상체를 세워 소화를 도와주고, 신생아 모로 반사에 도움을 준다. 또 부모가 잠시 자리를 비울 때, 쿠션에서 떨어짐을 방지하기 위해 밴드가 부착되어 있다.

 

확실히 역류방지침대보다 경사가 있어서, 침대보단 쿠션을 훨씬 많이 사용하게 된다.

4. 제이 앤 제나 솜 충전재

 

솜 전문가들이 인정하는 a-grade 순수 정품 솜만 넣었다고 하네요. 이건 뜯어보지 않는 이상 우리가 어떻게 확인할 수 없으니.

 

 

일단 사용시간이 굉장히 많습니다. 아기는 2~3시간마다 밥을 먹고 소화를 꼭 시켜주어야 하기 때문에, 저희는 식사 후 무릎에 좀 앉혀 놓고(척추가 1자가 되도록), 2~3분 등을 톡톡 두드려준 뒤 안아서 등을 7~8분 두드려주는데요, 그럼 대부분 트림을 하거나 방귀를 뀌어서 소화를 시킵니다. 소화를 시키고 나서도 혹시 몰라 20~30분 정도 안아주긴 하는데요, 항상 그럴 수 없으므로 위와 같은 과정을 거친 뒤, 항상 역류방지 쿠션에 눕혀 주곤 합니다. 

 

밴드가 있어 아이가 움직이는 것과 모로반사를 방지할 수 있다.
아기 세탁전용 세제를 이용해 천을 빨아주었지만 그래도 매일매일 손수건을 깔아주는 것도 나쁘지 않을듯.

 

역류 방지 쿠션을 이용해도 가끔 먹은 것을 게워낼 때가 있지만, 약 2달 된 저희 아기는, 역류방지 쿠션에 눕힌 후에는 거의 손에 꼽을 정도로 게워내지 않았습니다. 물론 그전에 소화를 시켜주려는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요. 밥을 먹은 후 바로 역류방지쿠션에 눕히는 건 비추입니다. 충분히 소화를 시켜주신 후 눕혀주세요~ 

 

 

역류방지 쿠션을 태어나면서부터 쓸 수 있다고 하지만, 저희는 산부인과(1주일) + 조리원(2주일) 이후 집에 와서 사용했고요, 주변 친구들을 보니 '첫 돌'을 지나서까지도 사용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사용 시기는 부모님이 정해주시면 되겠고요. 몇 개월 안된 아기들이 사용할 때, 밴드를 이용해 아이가 움직이지 못하게 고정을 시켜두셨더라도, 꼭 관찰을 해주시길 추천드립니다. 말씀드렸듯이, 역류방지 쿠션에 소화를 시키고 눕힌다고 해도, 토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제이엔제나
쉽게 이동시킬 수 있는 고리!
지퍼를 열고 커버를 자주 세탁해주도록 하자.

그리고 역류방지쿠션에 아이를 눕히고 수유하는 것은 모유수유든, 분유 수유든 비추입니다. 직수를 하든, 젖병으로 먹이든 간에 엄마나 아빠가 아이를 안고 아이컨택과 체온을 나눔으로써, 아이와의 친밀감을 더욱더 쌓을 수 있고, 강한 유대가 형성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사실, 불편하기도 합니다. 허허. 그러니 아이를 직접 안고 밥을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제이 언제나 역류방지 쿠션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일단 가격 부담이 덜하고, 쿠션에 있는 홈이 척추를 활자세로 만들지 않고 쭉 뻗게 함으로써, 아이가 부담을 느끼지 않을 듯합니다. 역류방지침대보다 각도가 조금 더 경사지어, 수유 후 아이가 게워낼 일이 덜 할 듯 싶습니다. 그리고 일반 수유쿠션보다 좋은 솜과 인체 역학적 구조로 만들어졌다고 하니, 주변의 친구나, 직장동료들에게 출산선물로 안성맞춤일 듯 합니다. 그럼 다음에 만나요 안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