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주 효자동 맛집 야식 추천 / 깐깐한 족발(깐족) / 임산부 간식 /

구이짱의 일상과 육아

by 나이스녕이 2020. 12. 2. 10:15

본문

 

전주 효자동 맛집 !  야식 추천!! 임산부 야식! 족발이 좋다던데요..?

 

한달 전 출산을 하고 집으로 아이를 데리고 들어온 후 매일 2~3시간에 한번씩 유축과 아이 모유주기를 하고 있는 와이프는 항상 배가 고픕니다. 이것 저것 먹어도 양이 차질 않고, 돌아서면 배가 고프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항상 간식거리를 준비해 놓는데 오늘은 산모가 먹기 좋다는 족발을 야식으로 시켜보았습니다.

 

사실 직접적으로 모유수유를 하는 분들은 먹을 것이 상당히 제한이 됩니다. 매운 김치를 못먹는 다든지, 밀가루를 조심해야 한다든지.. 물론 먹을 수는 있지만, 모유수유를 할 때 아이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죠. 산모에게 좋지 않은 것을 먹었을 때 아이의 변을 보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이것 저것 간식으로 먹을 것들이 너무 제한이 되다 보니 저희는 족발을 시켜 먹기로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주 신시가지에서 가장 맛있다고 생각하는 '깐깐한 족발'에서 주문을 했는데요.

 

가장 기본인 참숯구이족발 大 자

 

가서 먹을때도 맛있었지만, 포장이 참 깔끔하게 오는 거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요즘같은 언택트 시대에 배달 주문이 엄청 많아서 신경써주신건가 싶을정도로 오! 깔끔하다는 생각을 했네요.

 

앞다리살 위주로 주문하였다.

 

배민에서 주문했구요 大자리 35,000원에 주문하였습니다. 구성과 포장이 깔끔해서 먹기전에 기분이 좋아졌네요.ㅋㅋ그럼 하나하나 사진으로 보여드릴게요!

 

앞다리살로 시켰고 아래에는 뼈가 깔려있음.

 

쟁반국수?
야채 더 달라고 했더니 하나 더 주셨습니다~~
샐러드도 깔~끔
쌈무와 무말랭이도! 무말랭이도 두개주심.
쌈장, 매운 새우젓, 마늘, 초장

 

이러한 구성이었구요. 아내가 술을 마실 수 없기 때문에 저도 먹지 않았습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족발에 소주를 마시지 않은 거 같습니다. 아쉽긴 했지만 어쩔 수 없죠 허허

 

사진이 더 맛있게 보이네
집에가서 남은거 먹어야겠네요.

 

둘이 먹기엔 많은 양의 大자였습니다. 앞다리살이라 그런지 비계가 좀 더 많아서 좋았고, 다른 족발집도 맛있는 곳이 많지만 저희가 여기를 좋아하는 이유는 족발이 더욱 부드럽고 야들야들하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수육은 그닥이지만, 족발은 전주에서 가장 맛있는 집이 아닐 까 싶습니다.

 

오늘밤 야식으로 족발 한번 어떨까요?? 오늘은 이만 줄이겠습니다. 다음에 만나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