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승호 전북현대 이적 해야하는 이유, 오피셜 언제 뜨나요?

구이짱의 운동 및 스포츠

by 나이스녕이 2021. 2. 18. 00:17

본문

다름슈타트 백승호 선수 과연 전북 올 수 있을까?

5년 룰이 뭐야? 오피셜 언제 뜰까!! 두근두근

 

안녕하세요. 축구에 관심이 많은 뿡뿡이 아빠입니다. 저는 전주에 거주 하면서 특히나 전북 현대 경기를 매번 챙겨보곤 하는데요. EPL 손흥민 선수 경기보다 더 관심이 있는 게 전북 현대고, 경기장에 매번 갈 수는 없지만, 경기를 하는 날이면 매일 경기를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하이라이트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서 그것까지 꼭 보고 자곤 하는데요.

 

지난번 박지성을 영입한데 성공한 전북, 이번에는 백승호 선수를 노리고 있는데요. 백승호 선수까지 온다면 정말.. 이번에는 더블을 넘어서 트레블이 가능할지도.. 부상으로 시즌 초반 결장이 확실시 된 쿠니모토를 대신해 최영준과 함께 전북의 허리라인을 강화해줄 거라 기대가 많이 되는데요.

 

온다면 올마나 좋을까요...

 

김상식 감독님도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은 선수로, 적극적으로 환영의 뜻을 내비쳤습니다. 그리고 올해 초 지난시즌 주니오와 함께 최고의 골잡이로 활약한 일류 첸코 선수도 모시고 왔고, 바로우 선수도 며칠 전에 복귀했고요. 개인적으로 문선민 선수만 여름에 전역 후 복귀한다면, 전북은 이전의 최강희 감독의 닥공을 넘어서는 김상식 감독의 화(려한) 공(격) 축구를 선보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김상식 감독은 닥공을 넘어서는 화공을 예고했다. 
크.. 일류첸코 기대됩니다.

 

본론으로 돌아와 먼저 전북과 전북팬들이 영입을 원하는 백승호 선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전북 현대뿐만 아니라 국내의 많은 백승호 선수 팬들은 국내로 복귀하길 바라고 있을 거 같습니다. 

 

백승호 선수

 

출생 연도: 1997. 3. 17.

신체: 182cm, 72kg

소속팀: SV 다름슈타트 98(MF 미드필더)

수상: 2010년 제 22회 차범근 축구상 대상

유스클럽: 수원 삼성 블루윙즈 U-15(2010)

               FC 바르셀로나(2010~2016)

프로클럽: FC 바르셀로나 B

               CF페랄라다 - 지로나 B(2017~2019)

               지로나 FC(2019)

               SV 다름슈타트 98

 

 

이렇듯 화려한 이력을 자랑하고 있는 백승호 선수는 FC 바르셀로나 유스에서 이승우, 장결희 선수와 함께 촉망받는 유망주로 활약했고요. 가끔 1군에 콜업되어 메시, 수아레즈 선수 등과 함께 훈련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때 한참 설마 1 군무대에 데뷔하는 거 아닌가 하며 매일매일 기대했던 생각이 드네요.

 

처음 전북현대가 백승호 선수와 접촉하고 있다는 기사가 나왔을 때, 문제가 되었던 게 '5년 룰'이라고 하는데요.

 

'5년 룰' 이 뭐야?

"아마추어 선수가 국내리그를 거치지 않고 곧장 해외리그로 진출할 경우, 5년 안에 국내 리그로 복귀할 시 연봉을 최대 3,600만 원 밖에 받지 못하는 제도"

 

 

 

기본적으로 우리나라 유스 선수들을 보호하고 육성하기 위한 제도인데요. 프로축구클럽은 거의 대부분 '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팀 자체적으로 어린선수들을 육성하여, 실력이 갖추어졌을 경우, 프로팀으로 바로 보내 질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만약 몇 년 동안 공을 들여 키운 선수가, 외국으로 간다면 굉장히 허무하겠죠? 그러한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 K리그에는 5년 룰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이와 비슷한 제도로 프로무대에서 만 22세 이하 선수를 의무적으로 출전시켜 어린선수들을 육성 및 보호하는 제도도 존재하는데요, 이를 어길 시에는 교체 카드 1장이 박탈되는 페널티를 받게 됩니다. 이처럼 자국 어린 선수들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는 K리그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리그에 존재한다고 하네요!

 

프로팀 산하 유스팀은 프로팀의 근간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하고, 최근 그 중요도는 점점 더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전북현대가 확인한 결과 해외에서 프로 계약을 처음 맺은 시점으로부터 지금은 5년이 넘어서 문제없다고 합니다. 따라서 전북 현대는 백승호 선수 영입에 큰 걸림돌이 사라진 것인데요.

 

백승호 선수 자신을 위해서도 필요한 이적!

지난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해 군면제를 해결한 이승우선수와 달리 백승호 선수는 아직 군면제를 해결하지 못한 상황인데요. 이를 위해서도 꾸준한 출전과 함께 좋은 활약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군 문제 해결을 위해서라도, 꾸준한 출전과 좋은 모습을 보여야 하는 백승호 선수.

전북 현대 '박지성 어드바이저', 백승호 선수 영입에 힘 보탤 수 있을까?

 

전북 현대에는 최근 어드바이저로 선임된 박지성이 있는데요. 해버지(해외축구의 아버지)라 불릴 정도로 손흥민 이전 시대의 해외축구의 한 기둥 같은 존재였던 박지성 어드바이저가 설득한다면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사실 K리그가 경쟁력이 없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연봉이 지금보다 적은 것도 아니고요. 전북 현대로 이적시 발생되는 이적료 또한 전북 현대가 충분히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벌써 여러 기사에는 박지성 어드바이저가 백승호 선수의 영입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보도가 되고 있는 상황이고, 국내 축구팬들 또한 백승호 선수의 거취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많은 축구 전문가들이 백승호 선수의 영입은 전북에게 딱 좋은 영입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얼른 오피셜 뜨길 기대하며, 다음과 네이버의 스포츠 면을 계속적으로 새로고침 해봅니다. 

 

공격에 구스타보와 일류첸고 양쪽 날개에 바로우와 문선민 미드필더에 최영준과 백승호 쿠니모토 크.... 생각만 해도 짜릿한 공격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올여름에는 최강의 공격진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ㅠㅠㅠ

몇일 앞으로 다가온 K리그 개막을 기다리며!! 안녕히 주무세요!

(얼른 오피셜을 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