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던하우스 암막 커튼 2장세트 265 x 240 cm x 2pcs 셀프 시공 후기.

구이짱의 일상과 육아

by 나이스녕이 2021. 1. 18. 05:01

본문

커튼집 가서 시공 의뢰 하면 너무 비싸다.

그냥 셀프로 설치 하자. 전동 드릴만 빌려서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던하우스에서 구입한 암막커튼 셀프 시공 후기를 남깁니다. 요즘 가정집에 꼭 없어서는 안 될 것이 커튼이죠? 저희도 처음 입주하기 전에 커튼집에 가서 맡기려고 했는데요, 거실 및 작은방들, 안방을 다하고자 하니, 엄청난 비용이   들어서 그냥 우리가 하면 어떨까? 해서 직접 하게 되었습니다.

 

모던하우스 암막커튼.
따로 제품명은 없는듯. 그냥 암막커튼 2장 세트.

 

안방에는 암막 커튼, 거실에는 일반 흰색 커튼, 작은 방들에는 버티컬을 직접 사서 설치했구요. 설치 방법은 굉장히 쉽습니다. 

필요한 건, 커튼, 봉, 그리고 전동드릴만 있으면 되는데요. 일반 가정집에 전동드릴을 가지고 있는 집은 거의 없을 거 같고요. 전동드릴은 지인에게 빌리기만 하면 될 거 같아요. 저희는 저의 본가에 전동드릴이 있어서 빌려서 썼네요.

 

 

 

1. 거실에 암막커튼을 설치하게 된 이유.

가장 큰 이유는 아이 때문입니다. 원래는 흰색 일반 커튼을 사용해서 채광이 잘 되도록 해놨었는데요. 보기에도 나쁘지 않고, 좋다만 3개월도 안된 아기가 거실에서 생활할 때, 눈이 부셔서 눈을 끔뻑 끔뻑이는 걸 보고는 바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는 직사광선을 쐬면 안되기 때문이죠. 커튼이 햇빛을 1차적으로 차단해주기는 한다만, 그래도 겨울 햇빛은 굉장히 따갑더군요.

 

불을 켜지 않으면, 매우 우울해지는 상황.
너무 어둡긴하다..
가로 265cm x 세로 240cm x 2pcs

 

2. 모던하우스 암막커튼 2장세트

 

 

설치는 이전에 이미 해놨기 때문에 커튼만 갈아서 꼈고요. 커튼봉만 함께 구매한다면, 여성분이라도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은 생략해요. 다만, 저희 집 천장이 일반 아파트 천정보다 약 10cm 높아서, 아래 부분이 좀 남았습니다. 이게 보기 싫을 수도 있지만, 오히려 저희는 청소할 때나, 커튼에 먼지가 낀다거나 하는 부분이 없어서 더 좋은 거 같았어요.

 

바닥에서 약 10cm정도 남지만, 오히려 더 깔끔해서 좋다.
비루한 뒷태.

처음 집 근처에 있는 모던하우스에 가서 암막커튼을 구입했을 때는 가로 210 x 세로 240으로 직접 가서 구입했는데요. 조금 짧지 않을 까? 생각도 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커튼을 대보니 좀 짧더라고요. 커튼의 생명은 머니머니 해도 주름 아니겠어요. 어느 정도 가로길이가 길어야 설치를 해도 주름이 잘 잡혀 예쁜데, 너무 딱 맞아서 바로 환불 진행했습니다.

 

약 12시부터 ~ 3시까지 햇빛이 정말 강하게 내려쬔다.
기존에 사용했던 모던하우스 커튼(흰색) 은은하게 햇빛이 들어오지만 강할때는 햇빛이 많이 투과되는 편임.

 

그리고 인터넷에서 가로가 55cm 더 긴 제품으로 모던하우스 홈페이지에서 주문했고요. 이 제품은 가로 265 x 세로 240으로 넉넉하게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암막커튼이라, 햇빛을 차단할 목적으로 주문했지만, 생각보다 햇빛이 너무 많이 차단되어서, 커튼을 다 치고 나서 불을 켜지 않으면, 바로 잠들 수 있을 정도로, 어두컴컴했습니다..

 

 

 

안방에서 잠을 잘 때는 무조건 암막커튼을 해야지만, 거실에서는.. 미관상 보기도 그리 좋지는 않더라고요. 한번 빨아서 설치하고 싶었으나, 일단 먼저 설치하고 조금 퀴퀴한 냄새는 김민재 편백을 뿌려주고 약 1시간 정도 환기를 시켜주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설치되어있던 커튼은 빨았고요.

 

안방에 설치한 투톤 암막커튼.
전동드릴만 있으면 뚝딱이다.
안방의 투톤 암막커튼.

커튼이 포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구김이 있는 편인데요. 크게 예민하지 않은 분은 거의 못 볼 정도입니다. 그리고 저희는 구김이 있는 부분은 스팀다리미를 통해 펴줄 예정입니다. 물론 저는 예민하지 않기 때문에, 제가 하지는 않을 겁니다. 허허.

 

커튼 뒷면. 구김이 있다. 스팀다리미로 핀다고 한다. 물론 아내가

 

3. 모던하우스 암막커튼 결론.

 

암막커튼 가격 126,000원이지만, 세일 기간을 통해 구입하여, 90,300원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2 pcs 가 들어있고요. 엄청나게, 고급스럽거나, 세련되고 예쁜 커튼은 아니지만,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커튼인 거 같습니다. 저희는 일부러 시장까지 가서 커튼 시공을 맡기려고 했으나, 시장 또한 그렇게 싼 게 아니더라고요.ㅠㅠ 

완벽한 햇빛 차단...;;;

이상으로 암막커튼 셀프 설치 후기를 마칩니다. 여유가 된다면, 비싼 가격에 예쁘고, 세련된 커튼 시공을 맡기겠지만, 커튼을 직접 구입해서 셀프로 설치하는 것도 어렵지 않으니, 시간이 되신다면 직접 구입 및 설치하여 돈을 절약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이만 마칩니다. 다음에 만나요 안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