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위닉스 건조기 추천!(위닉스 텀블건조기)사용법 및 용량 장점, 단점 등 후기임

구이짱의 일상과 육아

by 나이스녕이 2020. 11. 23. 12:47

본문

 

 

위닉스 텀블 건조기 사용법 및 장점, 단점, 가격, 사용 후기 등등 알아보자!!

 

 

1. 구입하게된 계기

결혼 전에는 건조기를 듣지도 보지도 못했었는데, 카더라 통신에 의해! 건조기는 꼭 사라는 말을 듣고 구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위닉스 건조기를 구입하게 된 계기는 저희 집 베란다 문이 작아서입니다... 한번 구입하면 오래 쓰기 때문에, 이왕 살 거 크고 좋은 걸로 사자~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저희 집 베란다 입구가 작아서 구입을 하게 되었고요. 또 이것저것 비교해보니 용량은 적지만 가격 대비, 또 동급 대비 가성비가 좋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 사용법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세탁기에서 세탁 및 탈수가 된 빨래감을 건조기에 넣고 원하는 코스에 맞추고 작동시키기만 하면 됩니다. 

 

8KG 위닉스 건조기 내부

 건조기 내부 사진인데, 세탁물을 가득 채워서 건조하면 안됩니다. 우리가 일일이 8KG을 잴 수 없기 때문에 저는 드럼통의 반절 정도를 채워서 사용하는데요, 반절보다 조금 못되게 해서 건조기를 돌립니다. 중요한 건 빨래끼리 뭉쳐 있으면 건조가 잘 안될 수 있기 때문에, 빨랫감이 뭉치지 않게 해줘야 하며, 100% 면으로 된 세탁을  사용 시 옷감이 줄어들 위험이 있기 때문에 조심해주셔야 합니다.^^

 

조금만 넣고 돌려보았습니다.

 

이불이나, 올이 나갈 우려가 있는 옷 을 제외하고는 그냥 몽땅 넣어서 돌리곤 합니다. 앞에 보이는 이불은 사실 담요 같은 이불이지만, 오래되기도 하고 해서 그냥 넣었네요. 

 

세탁 전 먼지필터를 깨끗하게 해줘야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건조기 위에 물티슈를 올려놓고 세탁을 한번 할때마다 나오는 먼지를 물티슈로 그냥 닦아 내고 사용합니다. 먼지필터는 찢어지지만 않는다면 거의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먼지를 떼어내기도 매우 쉽습니다. 또 때에 따라서 대청소를 할 때 물로 세척 후 햇빛에 말려주곤 합니다.

먼지필터를 깨끗하게 해준 뒤 다시 고정을 시켜준다.

 

전원을 켜고 코스에 따라 빨래가 돌아가기 시작 하면 위 사진과 같이 잠깐동안 불이 켜짐.

 

위닉스 건조기에는 약 10개정도의 코스가 있으며, 빨래의 종류에 따라 원하는 코스를 선택해서 돌리면 됩니다. 코스마다 시간대가 다르며 일반적으로 저희는 면 코스로 넣고 돌립니다. 다른 건 이불밖에 사용해보지 않았네요.

 

 

 

여러가지 건조 코스에서 제가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코스는 침구 털기!!입니다. 물론 야외로 침구를 가져가서 털어도 되지만, 건조기를 이용해서 침구의 먼지나 이물질들을 제거하면 더욱 좋을 거 같습니다.

 

일반적인 빨래를 건조시킬 때 '면' 코스를 사용 / 2시간정도 걸린다.

 

건조정도를 누르면 위에 보이는 옷장옆에 + 표시가 뜨는데 일반건조보다 조금 더 뽀송뽀송하게 건조 시킬 수 있는 기능이다. 큰 차이는 없으나 건조 후 빨래를 만져보면 더 따뜻하게 말려진 느낌이 든다.
건조 정도가 가장 낮은 정도로 다리미그림으로 표시된다.
가장 강력하게 건조시키는 기능인데, 사용해본적은 없다. '해'그림이 뜨니 왠지 무서워서..
조용히 건조시키길 원한다면 건조모드를 '조용' 으로 / 하지만 건조시간은 늘어난다. 대부분 건조기는 생활하는 공간과 구분되어 설치되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을 듯 하다.

 

이렇게 원하는 건조정도와 건조 모드에 따라 세탁을 하고 난 다음에 그냥 기다려주면 건조는 끝이 납니다. 건조기 사용 후 다음 사용을 위해 먼지필터의 먼지를 바로 제거해주고, 좌측 상단의 물통에서 물을 버려주시면 됩니다.

 

세탁 후 나온 먼지들. 항상 건조기를 사용해서 건조를 해도 먼지는 항상 가득하다.
사용시 마다 물통의 물을 비워줄 필요는 없지만, 물통이 넘쳐서 작동이 멈추는 것에 대비하기 위해 자주자주 물통을 비워주는 것이 좋다. 2회까지는 충분하고 3회부터 불안하다.

 

이렇게 되면 건조가 끝납니다. 위 사진에 먼지가 제거된 거 보이시죠? 건조가 끝나자마자 빨래를 꺼내면 빨래가 따뜻하고, 먼지가 많이 제거되어있기 때문에 빨래를 갤 때도 먼지가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 

 

 

 

3. 장점 및 단점

1) 저렴한 가격과 사이즈 - 건조기를 구입하기 위해 전자랜드와 하이마트를 둘러봤지만, 저희 베란다 문에 들어갈 수 있는 사이즈는 없었고, 가격 또한 100만 원 이상이었습니다. 어차피 한번 사면 오래 쓰니, 가격에 대한 부담은 없었지만, 건조기를 베란다 이외의 공간에 넣는 것이 싫어서 이것저것 카드 할인을 받았을 때, 약 60만 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정확한 규격 표는 아래에 첨부합니다. 

 

위닉스 텀블건조기 8시리즈

 

2) 동급 제품 대비 가성비 갑 - 일반적으로 삼성이나 엘지와 같은 브랜드의 제품이 좋지 않은 건 아니지만, 위닉스 건조기가 조금 더 가성비가 좋다고 합니다. 소비전력에서부터, 건조용량 등 월등하진 않지만 조금 더 뛰어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할 때, 소비전력 등을 일일이 확인하진 않으니 뭐 요정도만!

 

3) 불안 불안한 용량(?) - 요즘같이 1인 및 세대가 늘어나는 추세에서 강력하게 추천합니다만,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용량이 조금 불안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빨래가 많을 때에는, '이걸 다 넣어도 될까?'라는 생각을 항상 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용량 이외에는 단점이라고 생각이 드는 건 없습니다.

 4. 10개월 간의 사용 후기

약 10개월간의 사용후기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매우 편리하다!입니다. 매번 빨래를 베란다에 말리는 것도 일이고, 비가 오거나, 습도가 높은 날은 섬유유연제를 써도 빨래의 냄새가 나기 마련입니다. 또 집에 아이를 키우거나, 온도나 습도에 예민하신 분들은 집안에 빨래가 있으면 습도가 높아지고, 또 습도가 높아지면 이곳저곳 곰팡이가 생기는 것에 대한 우려도 높습니다.

 

 

 

하지만 건조기를 사용함으로써, 위와 같은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고, 또 약 60만 원대의 저렴한 가격대로 높은 성능과 옷을 입을 때마다 좋은 기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 처음 구매 시 조금 걱정했던 건 소비전력이 높아 전기세가 많이 나오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전혀 걱정하실 필요 없이 빨래를 할 때마다 있습니다.

 

 

 

점점 추워지는 요즘, 위닉스 텀블 건조기 8 시리즈로 뽀송뽀송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다음에 만나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